인도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요새들 TOP 20
인도에는 대략 1,000개에 달하는 다양한 요새들이 존재합습니다.
중세 인도 무굴 제국 시기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요새들이 건축되었고, 역사적으로 수많은 왕조 시대를 거치며 여러 번 개수, 보수, 증축되어 왔습니다.
이 요새와 성들은 현재까지도 도시의 일부로 남아 많은 인도인들에게 삶의 터전이 되고 있거나 다양한 문화 행사, 음악 축제, 전시회, 관광 상품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 붉은 요새(Red Fort)
17세기 무굴 제국의 샤 자한 황제가 건설하여 거의 200년 동안 무굴 왕조 황제들의 주요 거주지로 사용되었던 웅장한 레드 포트, 붉은 요새(Red Fort)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똑같이 매년 8월 15일은 인도 독립 기념일이기도 합니다.
독립 기념일이 되면 붉은 요새에서 성대한 기념식이 거행되며, 인도 총리는 이곳에서 국기를 게양하고 요새의 붉은 사암 성벽 위에서 연설을 진행합니다.
2. 괄리오르 요새(Gwalior Fort)
인도 마디아프라데시 주에 위치한 괄리오르 요새는 옛 토마르 조와 괄리오르국의 수도였습니다.
최소 10세기 이전에는 조금씩 도시의 모습을 갖추며 점차 발전했고 6세기에도 이곳에 사람이 살았던 것으로 밝혀졌지만, 15~16세기에 이르러 토마르 라지푸트(Tomar Rajput) 국의 통치자 만 싱 토마르(Man Singh Tomar)가 웅장한 요새 도시로서 완성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의 수많은 요새들 중 가장 아름답다고 꼽히는 괄리오르 성채는 아름다운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숫자 "0"에 대한 기록 중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기록이 바로 이곳에 위치한 작은 사원에서 발견되었습니다.
3. 메랑가르 요새(Mehrangarh Fort)
메랑가르(Mehrangarh)는 인도 라자스탄 주 조드 푸르에 위치한 요새이며, 주변 평원보다 약 122m 높은 언덕 꼭대기에 건축되었습니다.
라지푸트 국의 통치자인 라 토레 일족 라오 조다(Rao Jodha)에 의해 1459년경 지어졌으나 기존 구조의 대부분은 17세기에 개, 보수되었습니다.
메랑가르 요새 내부 왕의 접견실 내부를 촬영한 360도 사진
4. 치토르가르, 혹은 치토르 요새(Chittorgarh, Chittor Fort)
인도 라자스탄에 위치한, 치토르 요새로도 불리며 거대한 치토르가르 도시 성채의 일부인 치터 요새는 인도에서 가장 큰 요새 중 하나이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단일 성이 아니라 신구 궁전 유적, 힌두교 사원, 자나 사원으로 둘러싸인 거대 요새도시로, 내부에 20개 이상의 명소가 있습니다.
요새 내부에 위치한 저수지에는 자연 집수 시스템과 강우로 물이 공급되며, 총 40억 리터의 물을 저장할 수 있어 약 5만 명의 군대가 4년간 농성하며 필요한 물을 보관, 보급할 수 있습니다.
무굴 제국(Mughal)의 황제 악바르 대제(Akbar)가 이 요새를 공격하고 약탈한 적이 있습니다.
5. 캉그라 요새(Kangra Fort)
히마찰 프라데시(Himachal Pradesh)에서 가장 큰 요새인 캉그라 요새(Kangra Fort)는 카토크 라지푸트(Katoch Rajput) 왕조의 통치자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이기도 하며, 건축된 지 약 3500년 정도 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6. 아그라 요새(Agra Fort)
인도 아그라에 위치한 무굴 제국의 요새이자 왕궁인 아그라 요새(Agra Fort)는 아그라의 붉은 요새(Agra's Red Fort)라고도 불리며, 1573년에 악바르 대제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타지마할을 지은 황제 샤 자한(Shah Jahan)이 셋째 아들인 아우랑제브(Aurangzeb)에게 제위를 빼앗기고 유폐당해 여생을 쓸쓸히 갇혀 지낸 공간으로도 유명합니다.
7. 자이살메르 요새(Jaisalmer Fort)
인도 라자스탄 주 자이살메르 시에 위치한 자이살메르 요새(Jaisalmer Fort)는 프랑스의 '카르카손(Carcassonne)'과 같이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살아있는 요새 도시로, 도시 인구 4분의 1이 여전히 요새 내에서 살고 있습니다.
라자스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요새로, 12세기 자이살메르 시와 자이살메르 주를 세운 바티(Bhati) 일족의 라지푸트 통치자 라왈 자이살(Rawal Jaisal)이 서기 1156년에 건설하였습니다.
자이살메르 시는 고대 실크로드를 포함한 중요한 무역로의 교차점에 만들어졌습니다.
8. 골콘다 요새(Golconda Fort)
골콘다 요새(Golconda Fort)는 인도 텔랑가 나주 하이데라바드 서쪽 외곽에 남아있는 폐허도시입니다.
루드라베다 2세(Rudradeva II)라고도 알려진 11세기 인도 동남부를 지배했던 카카티야(Kakatiya) 왕조의 마지막 통치자, 프라타파루드라(Pratāparudra)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처음 건축되었을 당시에는 진흙으로 만든 작은 요새였지만 이후 골콘다 술탄국을 통치하게 된 투르크만 출신의 페르시아 시아파 이슬람 왕조, 쿠트브 샤히(Qutb Shahi) 제국의 술탄 쿨리(Quli)에 의해 1518년 요새화 된 성채로 증축되었습니다. 골콘다 요새 도시는 골콘다 술탄국의 수도로 선포되었지만, 1687년 무굴(Mughal) 제국의 황제 아우랑제브(Aurangzeb)에 의해 정복되고 파괴되어 현재는 버려지고 폐허가 되었습니다.
9. 판할라 요새(Panhala Fort)
판할라 요새(Panhala Fort)는 인도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 주의 판할라 시에 있습니다.
중세 인도 실라하라(Shilahara) 왕국의 보자 2세(Bhoja II)가 건설한 15개의 요새 중 하나로, 1178년~1209년 사이에 지어졌습니다.
10. 스리랑가파트나 요새(Srirangapatna Fort)
스리랑가파트나 요새(Srirangapatna Fort)는 인도 남부 카르나타카(Karnataka) 주 마이소르(Mysore) 왕국의 수도 스리랑가파트나 시에 위치한 요새입니다.
카베르 강 중간에 퇴적물이 쌓여 만들어진 스리랑가파트남(Srirangapatnam) 섬에 조성된 요새 도시이며, 1454년 치트라두르가(Chitradurga) 지역의 통치자 팀만나 나야카(Timmanna Nayaka)가 처음 건설하였고, 후대의 통치자들에 의해 조금씩 개조되었으며 18세기 후반 프랑스 건축가들의 도움으로 완전히 요새화되었습니다.
이 지역의 통치자들은 프랑스의 도움을 받아 동인도 회사와 관련된 영국 침략자들로부터 이곳을 보호하기를 원했습니다.
11. 자이가르 요새(Jaigarh Fort)
자이가르 요새(Jaigarh Fort)는 아라발리(Aravalli) 산맥의 칠 카 틸라(Cheel ka Teela, 독수리의 언덕)라고 불리는 산 꼭대기에 위치합니다.
인도 라자스탄 주 자이푸르의 아메르 근처에 있는 아메르 요새(Amer Fort)와 마오타 호수를 내려다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요새는 아메르 요새와 그 궁전 단지를 보호하기 위해 1726년 미르자 라자 자이 싱 1세(Mirza Raja Jai Singh)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이곳에는 요새 내에서 제작된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바퀴 달린 대포였던 '자이바나(Jaivana Cannon)'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12. 앰버 요새(Amber Fort)
아메르 요새(Amer Fort)라고도 불리는 앰버 요새(Amber Fort)는 인도 라자스탄주 아메르에 있습니다.
아메르(Amer)는 라자스탄 주의 수도인 자이푸르에서 11km(6.8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아메르 요새는 16세기 앰버(Amber) 왕국의 마하라자(Maharaja) 라자 만 싱(Raja Man Singh) 왕이 처음 건설하였습니다.
이후 1600년대 초반 미르자 라자(Mirza Raja, 최고위 장군) 자이싱 1세(Jai Singh I)에 의해 중건되며 더 크고 넓게 확장되었습니다.
1727년 사와이 라자 자이 싱 2세(Sawai Jai Singh II)의 시대에 수도를 자이푸르로 옮길 때까지 150년간 계속해서 확장되었습니다.
13. 나하르가르 요새(Nahargarh Fort)
나하르가르 요새(Nahargarh Fort)는 인도 라자스탄 주의 자이푸르 시가 내려다 보이는 아라발리 언덕 가장자리에 서 있습니다.
아메르 요새 및 자이가르 요새와 함께 세 도시의 강력한 방어 고리를 형성했습니다.
나하르가르(Nahargarh)란 '호랑이의 거처'라는 의미입니다.
1734년 자이푸르의 사와이 자이 싱 대왕(Maharaja Sawai Jai Singh)이 건설하였습니다.
14. 잔시 요새(Jhansi Fort)
인도 북부 우타르 프라데시(Uttar Pradesh) 주의 방이라(Bangira)라고 불리는 큰 언덕 꼭대기에 위치한 잔시 요새(Jhansi Fort)는 잔시 카 킬라(Jhansi ka Qila)라고도 불립니다.
1613년 분델라 라지푸트(Bundela Rajput)족의 추장이자 오르차(Orchha) 왕국의 통치자인 라자 비르 싱 데오 분델라(Raja Veer Singh Deo Bundela)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15. 주나가르 요새(Junagarh Fort)
주나가르 요새(Junagarh Fort)는 인도 라자스탄 주 비카네르 시에 있습니다.
라자스탄에 건설된 수많은 요새들 가운데 언덕 꼭대기에 건설되지 않은 몇 안 되는 평지 요새입니다.
요새를 중심으로 현대 도시 비카네르(Bikaner)가 발전했습니다.
서기 1571년부터 1611년까지 통치한 비카네르의 6번째 통치자이자 라자 라이 싱(Raja Rai Singh)의 총리대신 카란 찬드(Karan Chand)의 감독으로 1589년에 건설이 시작되어 1594년에 완공되었습니다.
16. 다울라타바드 요새(Daulatabad Fort)
다울라타바드 요새(Daulatabad Fort)는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 주의 아우랑가바드(Aurangabad) 시에 있습니다.
이 요새는 야다바 왕조 최초의 왕인 빌라마 5세(Bhillama V)의 명으로 1187년경 건설되었습니다.
이곳은 중세 야다바 왕조(Yadavas, 9세기~14세기)의 수도였고 잠시동안 델리 술탄국(Delhi Sultanate, 1327~1334)의 수도였으며 나중에는 아마드나가르 술탄국(Ahmadnagar Sultanate1499~1636)의 제2수도였습니다.
17. 로하가드 요새(Lohagad Fort)
로하가드 요새(Lohagad Fort)는 인도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 주에 위치한 수많은 언덕 요새 중 하나입니다.
시대에 따라 무굴 제국을 비롯한 많은 왕조들이 로하가드 요새를 점유했지만, 대부분의 기간 동안 로타미아(Lohtamia) 왕국의 소유였습니다.
18. 비다르 요새(Bidar Fort)
비다르 요새(Bidar Fort)는 인도 카르나타카(Karnataka) 주 비다르(Bidar) 구시가지에 있습니다.
요새와 도시 및 지역에 모두 붙어있는 비다르(Bidar)라는 이름은 대나무를 뜻하는 비디루(bidiru)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1427년 바흐마니 왕조(Bahmani Sultanate)의 술탄 아흐메드 샤 1세(Ahmed Shah Bahmani I)가 이 지역으로 수도를 옮기며 수많은 이슬람 기념물들과 함께 비다르 요새를 건축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19. 부지아 요새(Bhujia Fort)
부지아 요새(Bhujia Fort, or Bhujiya Fort)는 인도 구자라트 주 쿠치(Kutch) 지역 부지(Bhuj) 마을 외곽에 위치한 부지아 언덕(Bhujia Hill) 꼭대기에 지어진 요새입니다.
쿠치 왕국(Kutch, or Cutch or Kachchh)의 마하라자, 라오 고지 1세(Rao Godji I)가 건설하기 시작하여 그의 아들 데샬지 1세(Deshalji I, 1718~1741)의 통치기간에 완성되었습니다.
20. 라즈가드 요새(Rajgad Fort)
라즈가드 요새(Rajgad Fort)는 인도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의 푸네(Pune) 지역에 위치한 언덕 요새입니다.
마라타(Maratha) 제국의 1대 차트라파티(Chhatrapati, 제왕)였던 시바지 1세(Chhatrapati Shivaji I)가 라즈가드 요새를 도읍으로 정하고 26년간 마라타 제국의 수도로서 기능했으며, 이후 수도는 라이가드 요새(Raigad Fort)로 옮겨졌습니다.
인테리어, 건설현장에서 보루꾸 뜻은? 미장이와 조적공
폭포 위에 지어진 아름다운 집에 사람이 살지 못하는 이유
10초만에 이해하는 래리 윌리엄스의 변동성 돌파 전략
누가 이들을 해적으로 만들었나? 한국에 적응한 소말리아 해적
2024.02.08 - [재미있는 이야기] - 임진왜란 때 일본군과 왜구들을 상대했던 무적의 진법, 원앙진(鴛鴦陣)
'재미있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도표 성경김을 먹어야 하는 이유.jpg (17) | 2024.02.11 |
---|---|
의학계에서 알콜 중독이 알코올 사용장애라는 말로 대체된 이유 (54) | 2024.02.10 |
스타벅스 한동훈 서민 발언 폭발적 인기 유튜브 트위터 더쿠 반응 (91) | 2024.02.08 |
임진왜란 때 일본군과 왜구들을 상대했던 무적의 진법, 원앙진(鴛鴦陣) (82) | 2024.02.08 |
한동훈 스타벅스 서민 발언 더쿠 댓글 반응.jpg (80) | 2024.02.07 |